|
홈 > 국비교육 > 메타버스ㆍ게임 > VRㆍAR 3D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양성
교육소개
AR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구현과 차세대 그래픽 VR 게임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각 개발 플랫폼 환경을 분석하고 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학습하여 이를 바탕으로 VR・AR 3D 게임 그래픽 에셋 제작 및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상용화가 가능한 수준의 게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교육내용
1. 3D 그래픽디자인
-핸드페인팅 맵핑 이론 및 실기
-미들폴리곤모델링 이론 및 실기
-머티리얼제작워크플로우 이론 및 실기
-PBR머티리얼제작 이론 및 실기
-리얼타임캐릭터 모델링 이론 및 실기
-리얼타임 공간건축 모델링 이론 및 실기
-랜드스케이프 이론 및 실기
-레벨공간 디자인 실기
2. 2D 그래픽디자인
-컨셉디자인 이론 및 실기
-원화 디자인 이론 및 실기
3. 실감콘텐츠디자인
-VR 3D 캐릭터애니메이션 이론 및 실기
-인터렉티브게임디자인
-VR/AR 콘텐츠 디자인 이론 및 실기
-VR 3D 맵네비게이션 이론 및 실기
-VR/AR 영상제작 이론 및 실기
-VR라이팅과 렌더링 이론 및 실기
-프로젝트 학습 이론 및 실기
교육대상
- 직접 제작한 관련 분야 포트폴리오 보유자
- 관련 분야 기능인력 수준의 선수 학습이 되어 있다고 평가 되는 자
- 팀작업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문제가 없는 자
- 참여기업의 기본적인 기능요구 수준에 준하고 전문기술 습득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 되는 자
교육특징
-K-디지털 유형Ⅰ 사업으로 신청한 해당 훈련과정은 참여기업의 직무 분석을 통해 기업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개발 인력에게 요구되는 직무 능력을 확인하고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업의 요구가 반영된 교과목을 편성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했음
-해당 훈련과정은 지속적으로 참여기업의 실무 담당자가 교육과정 운영을 모니터링 하거나 프로젝트 학습에 멘토링 및 특강을 진행하여 수요조사 결과가 지속적으로 확인되며 그에 대한 피드백이 시기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음
-참여기업의 실무 담당자가 교과 과목과 프로젝트 학습의 강사로 참여하여 해당 산업분야의 직종과 관련된 최신 기술이 적용된 교육을 진행함으로 빠른 기술변화에 시기 적절히 대응해야 하는 신기술 융・복합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적합
-또한 프로젝트 학습의 결과물은 실제 상용화가 가능한 수준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완성된 프로젝트 결과물은 참여한 기업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서비스 결과에 따라 프로젝트 학습에 참여한 인력이 해당 기업에 채용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맞춤형 인재양성에 적합한 교육
-본 사업은 지속적인 참여기업의 확보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기술과 교육의 격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와 구직자의 잡 미스매치를 예방하여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 할 수 있음
위치보기 |
|
인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
[교육]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4’ 11월 개최삼성전자가 11월 21일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 [창업] 스마트팜 청년창업 지원계획(이미지 무관) 충남도는 21일 도청 상황실에서... | [교육] 충남도립대, 스마트팜 정책 발전 및 개선 모색(이미지 무관) 충남도는 23〜24일 이틀간 예산 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