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프리 기자·2022-11-14 08:47:11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김상태)은 대학생 대상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증권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금융 디지털 실무를 직접 배우고 경험하게 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12월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내년 1~2월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이 기간에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자본시장 실무에 기반한 개발교육 및 금융권 취업관련 교육과 현직자 멘토링이 실시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를 통해 디지털 리딩 컴퍼니 위상을 공고히 하고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신한투자증권이 보유한 차별적 디지털 금융 실무 노하우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할 예정이다.
이어 양성된 디지털 인재가 신한투자증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의 인적 핵심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번 아카데미 수료자 전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채용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신한투자증권은 증권업계 디지털 리딩 컴퍼니로써 초격차를 이뤄내고 있다. 국내 금융권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에 이어 9월 NHN 클라우드와의 업무협약으로 멀티 클라우드 체제를 갖추게 됐다. 더불어 신한투자증권은 향후 3년간 매해 당기순이익의 10%를 ‘오픈 플랫폼’ 구축에 투자를 단행한다고 천명했다.
한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신한투자증권 경영혁신의 결과물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설된 아카데미는 7월 신한투자증권 사내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가 무조건 결론을 내는 ‘콘클라베’를 통해 선정된 혁신 과제다. 신한투자증권 이영창·김상태 대표이사는 주니어보드와 협약식을 하고 선정된 혁신 과제를 무조건 시행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전공을 불문하고 재학생·휴학생·졸업생을 포함한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생 모두 지원 가능하며, 이달 20일 23시 59분까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런프리 press@learnfree.co.k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