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교육 0
새로운 교육을 준비 중입니다 :)
찜한교육
커뮤니티
> 커뮤니티 > 초보자 FAQ > 상세보기
국비지원 부트캠프 장점은 무엇인가요?

부트캠프(bootcamp)란 ‘신병훈련소’ 라는 뜻으로 3~6개월 단기간 내 신병을 훈련하듯 개발자를 양성하는 민간 교육기관의 유료 교육프로그램을 합니다. 단기간 훈련을 통해 취업을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멋쟁이사자처럼, 스파르타코딩클럽, 코드스테이츠, 모두의 연구소 등 인기 있는 부트캠프 교육기관들의 프로그램들이 현재 국비지원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기존 국비지원 교육의 이론 중심보다 취업을 위한 프로젝트와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편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첫번째 1,000만원 내외 고가의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인재양성에 수반한 교육비를 정부가 지원해줍니다. 해외에서도 찾기 힘든 좋은 제도입니다. 왜냐하면 민간의 개발자 부트캠프 교육이 상당히 고가인데 정부에서 일자리 창출 명목으로 전액 지원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모르면 손해볼 만큼 좋은 정책이니 잘 활용해야 합니다.

 

두번째 전공자나 비전공자가 IT업계로 진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개발 관련 지식과 훈련을 6개월 내외의 시간에 빠르게 배웁니다. 단기간에 배우고 익혀 장단점이 있지만, 국비지원 교육 말고는 능력개발이나 채용연계 등 IT분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딱히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을 수료하는 것이 IT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공학 전공자도 대학 졸업 시점에 국비지원을 활용해 취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인기 많은 교육기관은 경쟁률도 무척 셉니다.

 

세번째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혼자 학습이 가능하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모르는 걸 옆에서 딱딱 짚어주면 시간도 빠르고 확실하게 알면서 넘어갈 수 있죠. 교육 과정에 참여하면 모르는 부분에서 막힐 때, 공부하다 지칠 때, 잘하고 있는지 모를 때, 도망치고 싶을 때 강사와 동기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30~150만원 내외의 다양한 훈련수당이 지급됩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모든 교육과정이 지원되는 것은 아니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훈련수당은 온종일 학습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장려금입니다. 고가의 교육비에 훈련수당까지 지급되어 능력개발을 할 수 있는 것이 국비지원 부트캠프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