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창업 > 상세보기

[창업] SK텔레콤, 개발자 소통 채널 ‘데보션’ 앱 출시

런프리 기자·2022-10-18 07:49:24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 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보션 앱은 소통 기능이 대폭 강화됐고 기존 웹사이트 대비 접근성이 개선돼 편의성이 높아졌다. SKT는 데보션 앱 출시를 계기로, 모바일 기반의 소통을 선호하는 신규 참여자 유입 및 기존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데보션 앱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주제별로 글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기존 댓글 중심의 제한적 참여를 넘어 참여자가 관심있는 주제에 대한 글을 직접 작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발이야기’라는 채널에서는 개발 과정에서 겪는 고민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을 적고 댓글과 답글을 달며 소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발 생태계 관련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는 ‘뉴스·정보’ 채널, 개발한 코드 혹은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를 들을 수 있는 ‘리뷰’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특정 개발자와 심도있는 논의를 하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1:1 메시지 기능도 도입했다. 이를 활용하면 데보션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전문가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지식과 네트워킹을 넓혀 갈 수 있다.

 

기존 데보션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콘텐츠도 앱을 통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데보션 이용자는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자들의 최신 개발 관련 글과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Tech Space 등이 포함된 ‘블로그’ △최신 트렌드 동영상과 SK Tech Summit, 세미나 등으로 구성된 ‘동영상’ △SK가 공개한 오픈 소스 포털로 안내하는 ‘오픈소스’ 등 양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이번 데보션 앱 출시가 SK ICT패밀리 내·외부 개발자들간의 소통 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SKT는 선도적인 개발문화를 만들어 개발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런프리 press@learnfree.co.kr

 

목록

최신 기사

[창업] 글로벌 투자유치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런프리 기자 2024-06-11

[창업] 2024 DSC C.A.S.E. UP 프로그램 성료

런프리 기자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