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 > 상세보기

[교육] 에픽게임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 개최 무료 사전 등록 시작

런프리 기자·2022-09-23 14:42:08



 

언리얼 엔진 개발자 및 전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언리얼 서밋’이 9월에 개최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를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언리얼 서밋은 전년도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첫날 △공통 분야에 이어 △게임 △영화 △TV & 애니메이션 △건축 & 자동차 순으로 총 4일간 약 20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서밋 참가를 위한 사전 등록은 에픽 라운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첫째 날인 9월 27일에는 여러 산업에 공통으로 해당하는 내용의 강연들이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렌더링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방식의 변화와 미래를 알아보는 ‘콘텐츠 제작의 미래’ △최근 업데이트된 메타휴먼의 최신 기술을 알아볼 수 있는 ‘메타휴먼: 메시 투 메타휴먼과 IK 리타기팅’ △카오스·모델링·모듈형 게임플레이 등의 언리얼 엔진 5의 주요 기술들에 대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

 

둘째 날은 게임을 주제로 한 세션들이 진행된다. 9월 28일에는 △카트라이더·RP7·퍼스트 디센던트 등 실제 제작 사례와 함께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군중 애니메이션’ △‘UE5 모바일 렌더링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 모바일 렌더링 계획을 확인할 수 있는 강연들이 진행된다.

 

셋째 날은 영화·TV·애니메이션 산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9월 29일에는 △언리얼 엔진의 프리비즈와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성공적인 영화와 TV 콘텐츠를 제작한 사례들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 대소동’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애니메이션 △이솔(SORI)을 중심으로 메타휴먼 기반의 버추얼 캐릭터 개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은 건축 & 자동차 산업을 대상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9월 30일에는 △효율적인 항만 물류 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과 서울을 UE5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한 ‘Project RYU’ 등의 현재 업계의 인기 키워드인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한 강연들 △자동차 산업에 활용되는 언리얼 엔진 사례로 현대자동차에서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분들의 큰 성원 속에서 참가자 수 최대치를 매년 경신해온 언리얼 서밋이 9월 27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전 산업에 걸쳐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기술이 콘텐츠 제작 방식과 경험을 혁신하고 있는 만큼,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창작에 대한 영감 및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세션들을 알차게 준비했으니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2에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런프리 press@learnfree.co.kr

 

목록

최신 기사

[교육] 2024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런프리 기자 2024-07-17

[교육] ‘2024 제주 AI 컨퍼런스’ 개최

런프리 기자 2024-04-04